영양정보

뒤로가기
명태자와 콜레스테롤
체내의 콜레스테롤의 70%는 간장에서 만들어지고, 나머지 30%는 섭취한 음식으로부터 흡수됩니다. 이때 명란에 많이 들어있는 EPA와 DHA는 간장에서 콜레스테롤의 생성을 억제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EPA | 생선의 지방에 들어있는 불포화지방산으로 콜레스테롤 저하, 뇌기능 촉진 등 각종 질병예방에 효과가 있다.
DHA | 등푸른 생선에 많이 포함되어 있는 불포화지방산으로 혈중 콜레스테롤 저하, 기억력증진, 스트레스 완화 등 세포막의 유동성을 증가시켜 주는 물질이다.
명태자와 나트륨
세계 보건기구 하루나트륨 섭취 권장량 2000mg(소금량 5g)
맛의 명태자는 재래식 명란의 절반 수준의 나트륨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가 즐겨먹는 반찬보다도 나트륨이 적게 함량되어 건강한 식생활을 권장합니다.
명란과 영양소
비타민E
명란에는 비타민E가 7.8mg/100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E는 생식기능 및 근기능 유지에 도움을 주고, 항산화기능에 관여하여 과산화물질을 저하시키고 활성탄소를 누르는 효과로 세포의 노화를 막는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C
명란에는 비타민 C가 76mg/100g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C는 피부, 골격 등의 결합조직을 형성하고, 항산화 기능, 철분 흡수의 기능을 하는 대표적인 비타민 요소이다. 명란에는 비타민 C가 76mg/100g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B1
명란에는 비타민B1이 0.34mg/100g, 비타민B2가 0.33mg/100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B1이 부족하면 피로와 무기력증, 식욕부진이 생기고, 비타민B2가 부족하면 입과 혀의 염증, 눈이 충혈되는 증상 등이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비타민 B는 신진대사에 꼭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낮은 지방함유
명란에는 1그람당 지방질 0.03g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지방은 탄수화물이나 단백질과 함께 3대 영양소로 불리우고 있다. 하지만 과도한 지방의 섭취로 인해서 성인병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낮은 칼로리
명란은 1g/1.25kcal를 냅니다. 이는 이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잘 알려진 낫또(1g/2kcal)의 절반가까이 낮은 수치입니다.